본문 바로가기

[무엇이든 알아보자]

[무엇이든 알아보자] 에어프라이어! 조리법에 대해 알아보자

안녕하세요 김선생 입니다.

 

오늘 알아볼 내용은 얼마전까지 핫!!! 뜨거 핫 핫 했던 에어프라이어!! 하나씩들 장만 하셨죠? 근데 방구석에 짱 박혀 있죠? 그래서 조리법들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 참 입니다. 사실 에어프라이어에 대해 알아 보려 했으나 그건 다음 컨텐츠로 다룰 예정이라 조리법, 요리법, 조리보고 요리보고 둘리는 초능력 내친구 입니다. 그래서 레시피를 준비해 봤는데요~~ 만든 사진은 없어요 텍스트로 바로 가 볼께요 그럼 시작!!

 

 

1. 에어프라이어로 튀김, 냉동식품 요리를 해보도록 하여보도록 하자

 

 

 

치즈스틱 - 180도에서 3분 돌리고 중간쯤 뒤집고 허리를와 함께 4분 더 돌려준다.(머리는 nono!!)

감자튀김 - 이 친구도 180도에서 15분 돌려준다.

새우튀김 - 200도에서 앞면 15분, 뒷면 5분, 옆면 0분 돌려준다.

가라아게 - 200도에서 앞면 뒷면 각각 10분씩 옆면 0분 돌려준다.

떡꼬치 - 200도에서 떡국떡은 5분, 가래떡은 7분 돌린 후 소스 발라먹는다.

소떡소떡 - 똑같다 200도에서 7분이다.

어묵 - 180도에서 15분 돌린다. 오뎅도 마찬가지다.

탕수만두 - 180도에서 10분 돌린다.

개성왕만두 - 180도에서 해동하지말고 만두 표면에 물을 바른 뒤 앞 뒤 각각 10분씩 돌린다.

비비고왕교자 - 180도에서 접시에 키친타월 깔지말고 물을 발라 5분 돌린다.

핫도그 - 핫도그는 그냥 명량 핫도그 사먹자.

김말이 - 김말이도 떡볶이 살때 같이사서 먹는게 더 맛있다 기름이 줄줄 흘려야 되는건 줄줄 흐르게 먹어야 제맛!!! 이지만 꼭 돌리고 싶다면 180도 5분

치킨너켓 - 치킨 너겟은 개인적으로 버거킹이 제 맛인데. 200도에서 10분 돌린다.

스팸 - 160도에서 7분 돌린다.

피자 - 피자도 시켜 먹는게 더 맛나다. 그렇지만 160도에서 7분 돌리고 중간에 한번 뒤집어주면 개망 하니까 그냥 확인만 해주세요.

라면땅 - 별걸다 돌려먹네요 사먹는게 더쌈 이건 그냥 돌리지 말자.

 

2. 에어프라이어로 고기와 생선 돌려먹기.

 

 

안심스테이크 - 올리브유를 바르고 허브솔트와 파슬리로 밑간을 하고, 200도에서 10분 돌리고 뒤집어서 5분 돌리면 미디움

부채살스테이크 - 스테이크는 다 똑같다 온도만 180도로 낮추면 된다.

막창 - 마늘, 버섯, 양파를 밑에 깔아주고 500g 기준으로 앞, 뒤를 10분씩 구운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네이버, 구글, 다음 10분더 구워준다.

곱창 - 곱창은 180도에서 15분 막창도 동일하다.

대창 - 창자 종류는 다 비슷하다 솔직히 굽는 것도 다 비슷하다. 여기 까지 보셨으면 그냥 응용하셔도 무방할 꺼 같아요~~

삼겹살 - 고기니까 밑간을 하고, 앞,뒤,옆 돌아가면서 각 10분씩 구워주면 된다. 덜 익었으면 5분 더 돌리고 봐가면서 하면된다.

항정살 - 고기니까 이것도 밑간을 하고 180도에서 25분 돌린다. 수학계산이 뛰어나신분들 200도에서 한 20분 돌리면 되겠지? 라고 생각하지말고 시키는대로하자.

목살 - 고기니까 당연히 밑간을 해야겠죠? 200도에서 10분 뒷면 8분 정도 돌리면 된다. 덜 익었으면 바로 후라이팬으로 가자 목살은 기름도 별로 없으니까요.

생돈까스 - 돈가스는 사실 파는거 먹읍시다. 김말이와 마찬가지로 이건 기름이 뚝뚝 떨어져야 제맛 이잖아요.

통닭 - 우와 이건 진짜 파는거 먹어야 하는거 아니겠습니까???? 이건 일도 많아서 안적을께요 다른건 몰라도 이건 우리 파는거 사먹어요. ㅜㅜ

남은치킨 - 이건 돌려먹어 보아요. 180도에서 5분 입니다. ^^

염통꼬치 - 150도에서 15분 돌리고 뒤집어서 5분더 돌려준다.

생선구이 - 앞 뒤에 기름을 바르고 160도에서 각각 10분씩 굽는다.

연어 스테이크 - 올리브 오일을 바르고 밑간후 180도에서 앞 뒷면 각각 10분씩 돌려준다.

훈제오리 - 500g기준으로 180도에서 15분 입니다!

 

3. 에어프라이어로 다른 것도 구워 먹어 봅시다!!

 

아니요 안됩니다. 여러분들은 이것 이상 하지 않을 것을 알고 있습니다. 저 위에 것들도 나중에 해먹어야지 라며 저장을 해둔뒤, 쓸쓸히 집 한 구석에 처박혀 있는 애물단지가 된 에어프라이어를 보며, 씁쓸한 웃음을 지으실 것이 뻔하게 보입니다. 왜냐구요? 제 이야기 거든요. 인터넷에서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고 적었지만 저 역시 언제 가동을 시킬지 모를 일 입니다. 그래도 찾아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사랑하구요. 여러분들의 에어프라이어는 애물단지가 되었더라도 여러분들의 인생은 잘 구워지고 있고 맛있는 삶이라는걸 잘알고 그 삶을 응원 하겠습니다. 행복한 하루 되세요~~ 저는 또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찾아 뵐께요 그럼 안녕~~~~~~